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배터리 사용시간 및 수명 최적화 방법

IT/아이폰

by totori 2018. 4. 12. 11:06

본문

아이폰 배터리 사용시간 및 수명 최적화 방법

아이폰 배터리 사용 시간 : 배터리를 재중천 하기 까지의 사용 시간

아이폰 배터리 수명 : 배터리를 교체해야 할 때까지 사용할 수 있는 기간

위에서 설명한 아이폰 배터리 사용 시간과 아이폰 배터리 수명을 최적화 한다는 말은 최대한 가지고 있는 배터리를 활용한다는 말인데요

 

아이폰이 극한의 온도 환경에서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다는 사실은 뉴스에서 많이 접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아이폰이 가장 잘 잘동하기위해서는 0도~35도 사이가 됩니다.

보관온도가 영하20도이상이나 45도 이상 되는 곳에서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다는것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극한의 상황은 없어서 안심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35도 이상의 온도에 아이폰이 노출되면 배터리 용량이 영구적으로 손상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환경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온에서 아이폰을 충전하는 경우 배터리가 더 손상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리려면 아이폰 충전시에도 주의가 필요한데요

아이폰을 충전할때 배터리쪽에서 열이 발생하는데 일부 케이스 제품은 열배출이 안되어 오히려 배터리 용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케이스를 씌운 채로 충전하는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케이스를 빼고 충전하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아이폰을 장기간 보관해야 하는 경우 배터리 충전량을 50% 정도로 하고 32도 미만에 습하지 않는 것에 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

아이폰을 완전 충전하거나 완전히 방전한채 보관하게 되면 배터리 용량 일부 손실이나 배터리 사용시간이 짧아 질 수도 있으며 충전이 불가능한 상태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6개월이상 보관시 6개월마다 50% 충전해서 기기의 전원을 끄고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사용시간과 아이폰 배터리 수명 최적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평소에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배터리 사용 시간을 좀 더 오래 동안 가능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리기에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것과 WIFI기능을 사용하는 것이죠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발기로 이동하여 자동밝기 "켬"으로 사용하시면 배터리 사용 기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통신사 데이터(LTE,3G)를 사용하는것보다 WIFI망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수명 최적화를 원하시면 저전력 모드를 활성화 해보세요

설정 > 배터리로 가시면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저전력 모드는 평상시에는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 배터리 용량 20% 이하로 떨어졌을때 활성화 되어 배터리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저전력 모드에서는 화면 밝기가 낮아지고 성능 최적화가 되며 시스템 에니메이션도 최소화 하여 조금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어 줍니다.

아이폰 배터리가 충전되게 되면 저전력 모드는 자동으로 꺼짐 상태가 되니 설정해 두시면 충전할 수 없는 상태에서 요긴하게 쓰일것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수명 최적화 방법으로 백그라운드 작업 설정과 위치 서비스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설정 > 배터리 항목으로 이동하시면 아이폰 배터리 사용시간이 많은 앱을 보여줍니다.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기능을 끄세요

설정 > 일반 >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기능 끄기

 

위치서비스를 사용하는 앱들이 많은데요

필요없는 위치 서비스 앱을 꺼서 배터리 사용시간을 최적화 시켜 보세요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위치서비스에서 가능합니다.

 

앱 알림 메시지로 인해서 화면이 자주 켜지는 경우 배터리 소모가 늘어납니다.

설정 > 알림에서 필요없는 앱 알림은 꺼주세요

 

기본적인 아이폰 배터리 사용시간 늘리기 및 아이폰 배터리 수명 최적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데 조금 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