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켜지지않을때, 아이폰 멈춤현상 있을때 조치법

IT/아이폰

by totori 2018. 4. 16. 13:56

본문

 

아이폰 켜지지않을때나 아이폰 멈춤현상이 있을때 조치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화면이 멈추거나 터치를 아무리해도 반응이 없는 경우 또는 전원을 켤때 아이폰이 멈추는 경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시죠

우선 첫번째 아이폰 멈춘현상이 일어나는 경우 화면이 멈추거나 검은색으로 표시되면 강제로 아이폰을 재시동해야 합니다.

강제로 껏다켜도 아이폰에 있는 컨텐츠는 지워지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1. 아이폰 켜지지않을때 조치법

아이폰 켜지지않을때 모델별 강제 재시동 방법입니다.

아이폰 8 이상 : 음량 업 버튼 눌렀다가 빠르게 놓습니다. 음량 다운 버튼 눌렀다가 빠르게 놓습니다. 애플로고가 표시될때 까지 측면 버튼을 길게 눌러주세요

아이폰 7 : 애플로고가 나타날때까지 측면버튼 + 음량 다운 버튼을 동시에 눌러 10초이상 유지합니다.

아이폰 6 및 이하버전 : 애플로고가 나타날때 까지 홈버튼과 상단(또는 측면) 버튼을 동시에 눌러 10초이상 유지합니다.

 

 

강제 재시동을 하였지만 여전히 켜지지 않는 아이폰은 전원을 연결해서 최대 1시간 동안 충전해주세요

왼쪽 그림과 같이 몇분 후 충전 화면이 나타날것입니다.

만약 1시간이내에 충전화면이 표시되지 않고 전원에 연결하라는 화면(위 오른쪽 그림)이 표시되는 경우 , 충전 잭이나 전원 어댑터 부분을 확인합니다.

모두 재대로 연결되어 있고 손상된 부분이 없는 경우 다른 케이블을 이용해서 충전을 해봅니다.

위에 경우 이외에 강제 재시동 후에도 여전히 검은색 화면으로 표시되는 경우, 화면은 검은색이고 소리는 들리는 경우, 버튼이 망가져서 강제 재시동이 안되는 경우에는 애플 서비스 센터 방문이 필요합니다.

 

 

2. 아이폰 멈춤현상 : 아이폰이 켜지지만 작동 중 멈추는 경우

컴퓨터와 아이폰을 연결하고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강제 재시동 방법(위쪽 1번 애용 참고)을 진행합니다.

단~! 애플 로고가 표시되더라도 버튼을 놓지 마세요

복구 모드 화면이 표시될때 까지 버튼을 누르고 기다려 주세요

 

아래와 같이 복원 또는 업데이트 옵션 화면이 뜰것입니다.

아이튠즈에서 데이터를 지우지 않고 애플OS를 재설치 해보고 안되면 복원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복원을 하게 되면 모든 내용이 사라지니 백업 부터 하고 진행하세요

복원을 해도 진행되지 않는 경우 애플 서비스를 방문해서 조치를 해야합니다.

아이폰 켜지지않을때, 아이폰 멈춘현상 있을때 조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괜히 만지다가 더 고장나지 않을까 걱정이되신다면 별도의 조치를 하지 마시고 애플서비스센터 방문을 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