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화불량 원인은? 음식문제 이외에도 더 있다

유용한정보/도움이되는정보

by totori 2018. 5. 15. 08:52

본문

 

오늘은 현대인들이 자주 겪는 더부룩한 소화불량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소화불량의 간략하게 이야기 한다면 위장운동 이상 및 점막 손상이나 위액 및 소화효소 분비의 문제로 더부룩한 소화불량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흔히 음식을 잘못 섭취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음식문제 이외에도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서 소화불량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잘못 섭취한 음식이 없는데도 더부룩하고 설사가 잦다면 먹는 습관이 잘못되서 소화불량이 발생할 수 있다는것이죠

그래서 소화불량을 없애는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혼자 밥을 먹는 사람들의 경우 간단히 한끼 때우기 위해서 인스턴트 음식으로 한끼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인스턴트 음식들은 대부분이 기름지거나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들이기 때문에 배를 채우기는 쉽지만 필수 영양소는 제대로 섭취 할 수가 없게 됩니다.

가끔 먹는 것은 괜찮지만 자주 인스턴트 음식을 섭취한다면 영양 불균형을 가져와서 소화불량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혼자 밥먹을때 제육덮밥, 새우덮밥과 같이 한번에 먹을 수 있는 음식보다는 밥과 반찬이 분리된 백반류를 선택해서 식사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인스턴트 음식을 먹어야 한다면 영향을 보충해줄 수 있는 과일이나 우유를 함께 섭취해주면 영양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 음식과 찰떡궁합인 탄산음료는 설탕이 발효되면서 가스생성이 늘어나 소화불량이 더욱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소화불량 원인은?

바로 밥 먹을때 수시로 보는 스마트폰입니다.

스마트폰이 소화불량의 원인?? 이라고 의야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보면서 식사를 하는 경우 집중도가 떨어져서 음식물을 대충 씹어 삼키게 됩니다.

이렇게 제대로 씹지 않은 음식은 위에 부담을 주기때문에 소화불량 원인이 됩니다.

5분이내로 급하게 식사를 하는 경우도 소화불량이 원인이 되기 때문에 되도록 20분이상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