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어떤것이 있을까?

유용한정보/도움이되는정보

by totori 2018. 11. 27. 11:38

본문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갑자기 기온이 떨어져서 콧물이나고 몸이 쑤시는등 면역력이 떨어져서 감기가 찾아오곤 합니다.

이렇게 기온이 낮아지게 되면 우리의 몸 에너지는 체온을 높이기 위해서 많이 사용이 됩니다.

이렇게 체온을 높이는데 에너지가 사용이 되다보니 면역 세포 기능은 떨어지게 됩니다.

이럴때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을 먹게 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낮아진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 면역력을 높이는 대표 음식 4가지를 준비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요리에 들어가는 이것 "마늘" 이다.

마늘에는 우리 몸 중에서도 장에 좋은 프리바이오틱스라는 물질이 많이 함유 되어 있어서 면역 체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대식ㅅ세포, T세포, B세포의 생성을 높이는데 이 세포들은 면역 기능을 하는 세포들입니다.

마늘을 하루 2.56g 섭취하게 되면 면역 세포 활성화와 감기와 같은 질병에 걸리는 것이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매일 섭취하기 힘들기 때문에 요즘은 분말로 된 것도 나오더라구요

버섯도 우리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버섯에는 면역력을 증진 시키는 성분인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모든 버섯이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은 아니구요

영지버섯, 상황버섯, 표고버섯을 들 수 있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자주 먹는 음식 바로 " 김치 "에도 면역력을 높이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김치를 섭취하면 상내 유해미생물 증식을 억제 시키고 유익한 미생물 증식은 늘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김치에는 마늘, 생각등이 들어있어 김치만 먹어줘도 면역력 높이는 걱정은 안해도 될것 같아요 ^^ ㅎ

 

이 밖에도 생강과 강황도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1주일에 1번 정도는 카레를 먹어서 강황을 섭취하게 되면 아주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환절기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