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니메이션 자막 넣는 방법은?

IT

by totori 2023. 8. 4. 12:35

본문

애니메이션 좋아하시나요?

저는 애니메이션을 좋아해서 매주 보고 있습니다.

제가 요즘 꼭 챙겨보는 애니로는 원피스, 겁쟁이페달, 새벽의연화, 쿠로코의농구3기,

성검사의 금주영창, 마계기사 GARO, 다이아몬드에이스 입니다.

출퇴근이나 기타 이동중 보기위해서 자막을입혀서 보곤하는대요~

그래서 여러분께 쉽게 설명드릴까합니다.

애니메이션 자막입히기 어렵지~ 않아요~ ^^

 

먼저 각자 알아서 영상과 자막을 구해주세요~

(방법은 많쵸, 각종 유료사이트 및 구글링, 토렌트등등..)

저는 Umile Encoder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쉽고 편해서 자주 이용하고 있습죠~

그래서 유마일인코더 위주설명입니다.

 

※유마일인코더의 경우 프리웨어라 제약없이 누구나 사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킨후 파일이름이라고 적힌부분에 영상과 자막을 드래그 해주세요.

이때 영상과 자막의 이름이 같다면 영상만 드래그 해도 같이 인식이 되더군요.

그런다음 "옵션설정" 이라고 적힌 톱니바퀴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위사진과 같이 설정화면이 뜹니다.

저는 아이폰에 넣을거라 파일확장자를 mp4로 했지만 avi, mkv등 다른것으로 해도 됩니다.

설정창에 프리셋이라고 적힌 부분을 누르면

각종스마트폰, 네비게이션, PMP에 맞게 자동설정이 되니 이걸이용하셔도 됩니다.

크기, 프레임, 키프레임간격은 원본유지와 자동으로 설정하고

비트레이트가 가능한 높게 설정하셔야 화질이 좋아요~

자막관련하여 크기와 폰트변경은 자막설정부분에서 설정하실수 있구요 ^^

 

 

프로그램의 오른쪽 아래 변환시작을 누르시면 시작이됩니다.

변환하는동안 미리보기를 체크하시면 현재 진행되고 있는 영상이 표시되요~

상태창에서 진행률을 확인할수도 있구요 ^^

저는 동시작업 갯수를 2개로 설정해놓아서 동시진행이되네요.

참고로 변환하는대 저의 컴퓨터로는 약10분정도 걸립니다.

 

어때요? 쉽죠?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