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달걀 노른자와 콜레스테롤 수치와의 관계는?

유용한정보/돈이되는정보

by totori 2018. 1. 17. 13:50

본문

 

달걀 노른자와 콜레스테롤 수치와는 어떤 관계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달걀은 낮은 가격으로 단백질을 보충하기 좋은데요 흔히 말하는 가성비가 좋은 완전식품이죠

달걀은 여러분들도 아시는 바와 같이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죠

껍데기가 10% 흰자가 60% 노른자가 30%의 분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달걀을 많이 먹으면 가장 문제되는 것이 바로 고지혈증입니다.

달걀 노른자에는 200mg의 콜레스테롤이 들어 있으며 하루 콜레스테롤 권장량이 300mg 이기 때문에 달걀 노른자를 2개를 먹는다면 1일기준치를 초과하는셈이죠.

사람들이 간과하기 쉬운것이 달걀만 생각하는데 빵, 면, 아이스크림등 식품에도 달걀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올바른 식습관 인지가 중요합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의 경우 음식으로 섭취하는 콜레스테롤 보다 포화지방 양에 더 결정적으로 영향을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달걀을 많이 먹는다 할지라도 달걀에 지방이 많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불포화지방이 많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먹어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중요한 사실!!

음식으로 섭취하는 콜레스테롤은 절반만 우리 몸에 흡수가 되며 간에서 콜레스테롤 합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는 크게 올라가지 않습니다.

달걀 노른자가 콜레스테롤을 높인다, 아니다에 대해서 여러가지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 지고 있는데요

사람마다 평소 식습관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평소 콜레스테롤 섭취가 없는 사람은 달걀 하나만 먹어도 수치가 올라가는 반면,

어느정도 콜레스테롤을 섭취하는 사람은 아무런 수치 변화가 없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달걀을 먹고 있으며 고지혈증이 없는 경우 안심하고 먹어도 되며 고지혈증이나 심장병 환자의 경우 커피, 케이크, 고기, 달걀 노른자 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달걀 노른자와 콜레스테롤 수치와의 관계 어느정도 개념이 잡히셨나요?^^ 다음에 또 유익한 내용으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