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과 갈변 방지 방법 7가지!

유용한정보/생활상식

by totori 2017. 2. 7. 09:56

본문

 

사과 갈변 방비 방법 7가지 소개합니다.

사과 너무 맛있고 좋은데 깎아 두면 색깔이 변하는 갈변 현상이 나타나는데요.

손님이 왔을때 먹기 좋게 잘라서 내놓으면 금방 색이 변하고 물기도 빠져서 맛이 떨어지는데요.

바로 사과 갈변 방지 방법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알아볼 사과 갈변 방지 방법 7가지는 거의다 물과 관련이 있습니다.

물에 설탕, 소금, 식초, 레몬, 파슬리 줄기를 넣은 물에 사과를 담가 놓으면 됩니다.

물론 그냥물도 가능합니다.

마지막 한가지 방법은 랩을 감싸거나 진공 용기에 넣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사과 갈변 방비를 위해서 물에 소금, 식초, 레몬을 넣고 사과를 담가 두는 번거로운 일은 하고 싶지 않네요.

혹여나 너무 많은 식초, 소금을 넣게 되면 사과 맛을 잃어버릴 테니..

그럼 남은 방법은 몇가지 안됩니다.

이 중 랩, 진공 용기에 깎은 사과를 담아두는것은 별로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꿀물에 30초 정도 담가 두었다가 꺼내면 8시간 정도 효과가 지속됩니다.

그냥 물도 사과 갈변 방비 방법에 효과가 있지만 단점은 계속해서 물에 담가 두어야 한다는 것이죠.

 

사과 갈변 방지 방법도 중요하지만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지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사과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산화효소가 들어있는데 이것이 공기와 만나 맬라닌 색소가 생성되면서 갈변현상이 일어납니다.

사과를 깍지 않으면 사과 껍질이 공기와 만나는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갈변현상이 일어나지 않는것이죠.

껍질은 깍은 사과 갈변 방지를 위해서는 공기와 접촉을 최대한 차단시켜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사과 갈변 방지를 위해서 세라믹 칼 or 스테인레스 칼을 사용해서 사과 껍질을 깎으면 산화가 덜 생긴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