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관리 미국 세금 정보

유용한정보/돈이되는정보

by totori 2021. 3. 10. 12:05

본문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관리 : 미국 세금 정보

 

티스토리로 소소하게 용돈 벌이 하고 있는데 갑자기 세금 정보 관리를 입력하라네요 ㅜ.ㅜ

얼마전 뉴스에서 구글이 유튜버에게 세금 먹인다고 본것같은데 ,,

티스토리만 하고 소득이 얼마 없는 저로 서는 당황스럽네요 ;;

어쨌든 세금 정보 추가를 하지 않으면 지급이 되지 않기에 해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애드센스 세금 정보 관리 들어가면 됩니다. 

지급 > 설정관리 > 미국 세금 정보 부분으로 들어가도 됩니다. 

 

※ 구글검색에서 어떻게 정보를 등록하는지 찾아볼려고 해도 내용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임의로 해봤습니다. 옳은 방법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참고만 하시길..책임지지 않습니다.)

 

 

 

 

계좌 유형은 개인 이기 때문에 개인선택하고

미국 시민이나 거주자가 아니므로 아니오 선택함.

W-8 세금 양식 유형을 선택해야 하는데 ,,

내용을 읽어보니 W-8BEN 인것 같네요

 

 

 

이름 : 영어로 입력

주소 입력란 1 , 2 : 영어로 입력

우편번호 입력

 

※주소 영문변환 방법 : 포털사이트에 "주소 영문변환 " 이라고 입력하면 변환시켜주는 창이 나옵니다.

 

 

 

이제 부터 어려운 부분이 나와요.

조세조약 ^^:;; 인하된 원천징수세율 신청여부 "예", "아니오"

저는 일단 아니오를 선택했습니다. 

예를 선택하면 아래 캡쳐된 것과 같이 추가 입력 부분이 나오고

외국인 TIN 이 있어야 되더라구요.;;

이게 먼지 모르고 복잡해서 저는 그냥 아니오 선택!

 

 

 

W-8BEN 세금 양식이라고 아래와 같이 나오면서 

문서를 눌러서 내용 확인하고 아래 체크 표시 부분을 체크해야 합니다. 

(서류가 진실되고 정확하며 완전함을 확인 부분...)

 

 

 

여기서 끝인 줄 알았는데 증명서?라고 서명을 해야 하더라구요.

영어로 이름을 입력해 주었습니다. 

 

 

마지막 부분이 참 어렵더라구요;;

미국에서 수행한 활동 및 서비스, 상태 변경 보증서....

느낌표 동그라미 부분을 누르면 설명이 되어있는데,, 당췌 무슨 소린지;;

그냥 아니오 누르고 체크하고 이전 대금 지급받은 기존 결제 프로필의 세금 정보 제공 선택 했네요

 

 

 

제출을 누르면 최종 등록 완료 되었다고 나옵니다. 

W-8BEN 양식 기본값 세율이 30%나 되네요 ㅠ.ㅠ

100달러 기준이면 30% 세금때고 70달러만 주는것인가? 모르겠습니다.

아직 지급을 받아 보지 않아서... 세금이 너무 크네요 흑흑..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관리 미국 세금 정보 작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보 입력 안하면 지급을 못해준다고 되어 있기에 임의대로 정보를 작성하였습니다. 

제대로 된 지식이 없는 상태로 작성되었다고 다시 말씀드리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대로 따라해서 피해보는 것은 본인의 책임임을 다시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