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전지 유통기한이 있다? 확인방법은?

유용한정보/생활상식

by totori 2023. 7. 27. 16:07

본문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건전지~!!

건전지에도 유통기한이 있다?? 조금 생소하시죠?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엄염히 존재합니다 .

건전지 유통기한이 표기된 위치와 확인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깨요 ^^

 

 

제가 자주 애용하는 건전지 브랜드 입니다.

위사진에서 빨간색으로 쳐진 부분에 보시면

건전지 사이즈 AA 밑에 2020 이라고 흰색 네모칸에 적힌 숫자가 보이시죠?

이것이 바로 사용권장기한입니다.

이것은 포장지 뒷면에도 적혀있는대요~

2020년12월까지 사용하라 적혀있네요.

 

표기나 위치가 조금씩 다를수 있어요.

다른 브랜드 건전지를 보면 건전지 -극 아래쪽에 보시면 숫자가 적혀있죠?

2014 04라고 적혀있는데 못쓰겠네요 ㅋㅋ

포스팅 할려고 찾다 보니 언제구매했는지도 모르는건전지가 있더라구요 ^^;;;;

 

대형마트에서는 사람들이 구매를 많이 해서 최근제조 건전지가 많아 굳이 확인안해도 되겠지만..

일반 슈퍼에서 건전지 구매시 유통기한을 꼭!!!! 확인하세요.

샀는데 건전지가 방전 상태면.. 기분 나쁘잖아요 ^^

 

애들 가지고 노는 전동 장난감에 건전지 타입으로 나오지 말고

배터리로 나오면 좋을것 같은데.. 충전해서 쓰고 .. 건전지 값도 안들고.. ㅎㅎ

충전지를 쓰면 되지 않냐고 하실수도 있는데~

장난감이 한두개가 아니라서 그것도 부담이라서요 ^^

저의 소박한 바램? 언젠간 도입될 날을 기다리면서 물러가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