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독감과 코로나 증상의 차이는?

유용한정보/도움이되는정보

by totori 2023. 9. 22. 15:14

본문

■ 독감과 코로나 증상의 차이는?

독감(인플루엔자)과 코로나의 증상 차이에 대하여 알아보자. 

 

독감과 코로나의 공통적인 특징은 둘다 감염성 호흡기 질환이다. 

독감의 경우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인하여 발병하고 코로나는 사스-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하여 발병한다. 

독감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보통 감염후 1일~4일 이내로 증상이 나타나며

잠복기가 짧고 면역형성이 빨리되서 합병증 위험이 낮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보통 7일~14일의 잠복기를 가지고 있으며 중증화나 롱코비드와 같은 합병증 발병 위험이 높다.

 

그렇다면 독감과 코로나 증상의 차이에 대하여 알아보자. 

독감은 기침, 발열, 두통의 증상이 빠르게 나타나고 코로나는 미각, 후각 손실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독감은 기침이 먼저 나고 고열이 나는 경우가 많고 코로나는 발열이 먼저 생기고 인후통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독감과 코로나의 초기 증상만 놓고 독감이다 코로나다 판단하기는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검사로 정확한 진단을 하고 그에 맞는 치료제를 복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독감과 코로나는 걸리지 않게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외출 후 샤워 및 손씻기를 생활화 하는 것이 좋으며 개인앞접시 사용, 빨대, 식기류 교차 하지 않기 등

개인위생에 많은 신경을 써야한다.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의 접촉을 줄이고 병원을 방문할때에는 마스크 착용을 하도록 하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