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잠자는 스타일에 따른 베개 선택방법은?

유용한정보/도움이되는정보

by totori 2024. 2. 22. 08:56

본문

■ 잠자는 스타일에 따른 베개 선택방법은?

 

나에게 어떤 베개가 맞는 것일까?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하죠.

잠을 잘못자고 나면 다음날 하루를 다 망칠 수 있기에 잠자리 필수품 베개의 선택은 신중 할 수 밖에 없죠.

베개는 잘때 머리를 가장 자연 스러운 형태로 유지하는데 필요하죠.바른 자세로 똑바로 누웠을때 모고가 머리를 적절하게 받쳐 줄 수 있는 베개를 선택해야 합니다. 

등을 대고 바로 누워서 자는 경우 목, 머리가 너무 높지 않도록 얇은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얇아도 불편하고 조금만 두꺼워도 불편하고,, 사람마다 각기 다르기에 베개 높이 조절이 가능한 베개가 좋습니다. 

옆으로 누워서 자는 경우라면 어깨와 귀의 눌림을 최소화 해줄 수 있는 베개가 좋습니다.  베개 소재가 조금 단단한 것이 좋지만 너무 딱딱하면 어깨가 결릴 수 있고 또 너무 푹신하면 귀, 목, 어깨의 균형이 무너져 불편할 수 있습니다. 

배를 바닥이나 침대에 대고 엎드려서 자는 경우라면 높이가 거의 없는 아주 얇은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엎드려 잘때 허리에 통증이 생기게 되면 배 아래에 얇은 베개를 넣고 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내가 잘때 어떤 모습으로 잠을 자는지 알아야 베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베개의 높이, 소재등을 자신에게 맞게 잘 선택하는 것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단순히 디자인 , 소재로만 베개를 선택하지 말고 잠자는 스타일에 따라서 베개를 선택해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