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만의 떡볶이 황금레시피

내가사는곳/나의먹방

by totori 2015. 7. 23. 11:19

본문

떡볶이 다들 좋아하시나요?

제가 좀 매콤달달한 뻘건양념한것들을 좋아하는대~

그중에서도 단연 떡볶이를 제일 좋아합니다.

그래서 1주일에 1번이상 해먹어요.

집에서 해먹는게 가장 맛있더라구요 ^^

   

   

나만의 비법 떡볶이 황금레시피 알려드리겠습니다.

  1. 큰냄비에 맹물을 적당히 붓고 양배추를 잘라서 끓입니다.
  2. 작은냄비에 슈퍼에서 산 쌀떡을 씻어서 따로 끓입니다.
  3. 큰냄비에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서 양배추가 푹익을때까지 끓임니다.
  4. 쌀떡이 약간 익을 때 까지 끓인 후 산물에 행궈주세요.
  5. 헹군 떡을 큰냄비에 넣고 고추장과 물엿(올리고당)으로 간을합니다.
  6. 적당히 간이 되었다면 오뎅을 넣고 중약불에서 쪼려주시면 완성!!

   

   

   

어때요? 먹음직 스럽나요?

다신물을 사용하면 맛있지만 끓이기 귀찮고 맹물로 하자니 맛이 안나고..

그래서 저는 맹물에 양배추를 듬뿍 넣고 끓여서 육수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슈퍼에서 파는 쌀떡은 방부제 때문인지 씻어서 조리했는대도..

특유의 냄새가 나더군요~ 이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쌀떡만 따로 끓이는것이구요.

이렇게 하면 고추장과 물엿만으로도 아주 훌륭한 맛이 납니다. ^^

화학조미료를 일체 쓰지않아도 맛있어요.

   

매운걸 못먹는 아이들 해줄때에는~

고추장은 아주 소량만 넣고 케챱과 간장으로 간을 하시면

새콤 달콤한 케챱떡볶이가 완성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