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황사 미세먼지 눈병 예방 하는법

유용한정보/도움이되는정보

by totori 2017. 3. 28. 09:46

본문

 

" 황사와 미세먼지로 부터 눈병 예방 하는법 "

 

본격 적인 봄철이 시작되면서 야외활동을 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황사 눈병, 미세먼지 눈병 으로 인해서 눈건강이 크게 위협 받고 있는 계절이기도 하죠.

눈은 공기에 직접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더 주의가 필요합니다.

황사와 미세먼지로 부터 눈병을 막는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황사 눈병, 미세먼지 눈병은 대부분 결막염이나 각막염이 주로 걸리게 됩니다.

황사와 미세먼지에는 호흡기에도 좋지 않지만 특히 눈에 더욱 더 치명적인 영향을 줍니다.

황사나 미세먼지 속에는 카드뮴과 납등 중금속 물질과 여러가지 오염물질들이 있기 때문에 눈 각막의 세포를 손상시킬 우려가 큽니다.

손상된 각막 세포에 바이러스가 침투하게 되면 결막염이나 각막염, 안구건조증등 눈병이나 눈관련 질환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황사 눈병 이나 미세먼지 눈병을 예방 하는법은 어렵지 않아요

황사와 미세먼지 농도가 심할때 야외활동을 해야하는 경우 안경을 착용하고 실내활동을 할때에는 인공눈물을 정기적으로 넣어줍니다.

손 씻기는 필수! 그리고 눈은 만지지 않아야 합니다.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섭취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녹황색 채소에 풍부한 루테인은 눈이 침침해지는 것을 막아주고 안토시아닌은 안구건조증을 완화해주는 역활을 하며 비타민A는 결막염에 좋습니다.

눈건강에 도움을 주는 세가지 성분 루테인, 안토시아닌, 비타민A은 케일, 브로콜리, 양배추, 사과, 당근, 시금치, 파슬리, 블루베리에 풍부합니다.

정리하면 손 자주 씻기, 눈 만지지 않기, 녹황색 채소 섭취하기 입니다.

 

황사 눈병, 미세먼지 눈병 조심하더라도 결막염이나 안구건조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방치하지 말고 안과를 찾아가서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 백내장, 황반변성과 같은 악성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