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이날 판타지3 첫번째 크리스탈 진 공략

내가사는곳/나의취미생활

by totori 2022. 11. 29. 14:44

본문

 

안녕하세요

예전에 재미있게 했었는데 PC판이 있길래 다시 한번 예전의 감동을 느껴보고자 플레이 하게 되었어요

FF3를 시작하고나서 첫번째 직업을 얻을 수 있는 보스(진) 공략을 적어볼까 합니다.

비공정을 타고 호수 위쪽 (지도상으로 북쪽)에 있는 동굴에 들어가면 진(봉인의 동굴)이 있습니다.

미로 같은 부분없이 그냥 단순한 동굴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플레이하다보면 사방이 막힌 부분이 나오는데 11시 방향 해골을 누르면 새로운 길이 생겨나요

여기를 지나가면 사라공주를 만나게 되어 있죠,

이 무시무시한 동굴에 공주가 어떻게 이렇게 깊숙히 들어온건지?? 약간의 의문이 남네요 ㅋㅋ

진을 봉인하기 위한 반지를 넘겨 달라고 하지만 생때를 쓰는군요;;

도움도 안되면서 나도 같이 데려가!! 라고 하다니;; 양심이 없군요 ㅋㅋ

동굴 깊숙한 곳에서 보스(진)를 만날 수 있어요

보스를 보자마자 무슨 베짱인지 사라공주가 나서서 반지로 봉인할려고 시도를 합니다.

물론 어둠을 힘을 손에 넣은 진이 봉인될리가 없으니 좀 때려줘야 합니다 ㅎㅎ

처음 직업 스핑이지만 저는 여기 오기 전에 레벨을 많이 높여놔서 그런지 별 어려움이 없었네요

스핑이라도 레벨업을 조금만 하면 1단계 마법을 쓸 수 있는데 블리자드 마법을 장착해 두었다면 큰 어려움 없이 클리어 가능합니다.

보스가 불 속성이기 때문에 블리자드 마법을 사용하니 데미지 : 160 정도 나오네요

한 5대 정도 맞으니 전투가 끝나는 걸로 보아 보스HP는 약 800~1000 사이가 아닌가 싶네요

보스를 공략하고 나면 갑자기 캐릭터가 투명해 지면서 어딘가로 소환이 되는데요

어디서 많이 보던 장소죠? 처음 크리스탈을 지크는 거북이?와 싸웠던 장소입니다.

이곳에서 크리스탈의 나머지 힘을 얻게 되죠

여기서 버튼을 아무리 눌러도 skip 할 수 없는 오프닝? 같은것이 나오고 난 뒤에

쿠포포! 가 나옵니다.

이제부터 직업을 변경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채 사라져요

 

파이날 판타지3 첫번째 크리스탈을 얻고 나면

전사, 몽크, 백마도사, 흑마도사, 적마도사, 도적 이렇게 6가지 직업을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아직 변경전인데 스토리 진행 및 아이템 획득을 생각했을때

추천1 : 전사, 몽크, 백마도사, 흑마도사

추천2 : 전사, 적마도사, 몽크, 백마도사

이정도되겠네요

도적은 나중에가서 브메랑이랑 전용 대거가 나오면 쓸만하지만 초반에는 아이템도 그렇고 별로 인것 같아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