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vmware esxi에 OS설치하는법 (윈도우10) - totori -

IT/VMware ESXI

by totori 2022. 12. 1. 10:14

본문

 

 

VM ESXI 6.0에 윈도우10 설치 과정을 소개합니다.

Windows 19 build 10036 Professional x64 입니다.

윈도우9 나오지 않고 바로 10으로 넘어갔네요.

윈도우10 여러모로 좋다는 소문을 접해서 설치 후 써볼까 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만들어 놓은 가상시스템에다가 윈도우10을 설치해보겠습니다. 

(OS설치전 가상시스템 만들기 포스팅 참조) 

가상시스템 test13에 마우스 우측을 누르면 콘솔열기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이렇게 콘솔창이 뜨면 빨간동그라미 부분(플레이버튼)을 누르면 전원이 켜집니다.

 

전원이 켜지면 CD에 스패너 모양아이콘을 누르면

로컬디스크의 CD-ROM 이나 ISO 이미지를 연결할수 있어요.

저는 로컬 디스크의 ISO 이미지에 연결로 설치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로고가 나오고 조금 기다려 주세요.

 

Windows Setup 화면이 나왔습니다.

Language 아직 한글이 지원되지 않으니 영어 선택이 문안합니다.

키보드와 키보드 타입 그리고 시간을 Time format 선택합니다.

 

선택에 여지가 없죠 Install now !!!

 

License 읽어 볼려고 해도 도통 무슨 애용인지.. 체크하고 넥스트!

 

Custom 선택하세요. Upgrade 하셔도 무관합니다.

 

윈도우를 설치할 디스크의 파티션을 선택하시면 되는대..

저는 하나뿐이 없으므로 그냥 넥스트 !

 

인스톨중이네요.. 조금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한 20분?

기억이 나질않네요 ^^;;

설치가 다 완료되면 자동으로 리부팅을 합니다.

 

리부팅후 첫번째 화면입니다.

Use express settings 선택

 

유저네임과 패스워드 그리고 패스워드 힌트를 작성하시고 넥스트!!

 

설치가 다되었네요~ 깔끔한 화면이 인상적이죠?

왼쪽 아래 시작버튼을 누르면 윈도우8.1에서 보던 화면이 나와요

 

리부팅하니 배경화면이 바껴있네요.

설치용량은 10GB정도만 있으면 되네요.

어제 설치만 하고 거의 써보지 않았지만.. 빠릿빠릿한 느낌이 있더군요.

정식버전으로나오면 좋을것 같습니다.

시간날때 써보고 또 포스팅 하겠습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