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열대야 숙면법 , 꿀 잠자는 비법

유용한정보/생활상식

by totori 2018. 7. 24. 14:52

본문

 

정말 언제까지 이런날이 지속이 될까요? 정말이지 낮에 더운건 괜찮은데,,

밤에 더우니까 정말 잠을 이루기 힘드네요, 이런 날씨가 정말 언제까지 지속이 될런지,,,

열대야로 인해서 잠못자는 분들을 위해서 열대야 숙면법 소개합니다.

대한민국 여름이 왜이리 더운건지;;

 

 

한여름밤에도 높은 기온으로 전력사용량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밤새 에어컨틀고 선풍기 틀고 자기에는 감기걸리고 건강에도 좋지 않아서 그럴 수도 없고,,

밤에 잠을 안와서 찬물로 샤워를 하는 행위는 오히려 불면증을 악화 시키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만약 에어컨을 켜고 잘 때에는 젖은 수건을 침대 근처에 걸어두면 방안이 건조해지지 않아서 숙면을 취할 수 있다.

실내 습도가 30% ~ 40% 내외로 내려가면 입이 마르고 기침이 나와서 숙면이 어렵기 때문이다.

수면 중이라도 과도하게 체온이 내려가는 경우 숙면에 방해가 되므로 에어컨 온도를 25도~28도로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열대야 숙면법으로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고 잠을 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덥다고 찬물로 샤워하게 되면 우리몸에 체온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오히려 열을 내기 때문에 체온이 올라가서 잠을 청하기 힘듭니다.

샤워할때 체온과 비슷한 36도~38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해야 혈관이나 근육을 자극하지 않는다.

샤워는 잠들기 전 최소 2시간 전에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를 할때 근육을 움직이기 때문에 잠들기에 좋은 상태로 근육이 이완될 때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덥기도 하고 한잔 먹고 자면 잠이 잘올까 싶어서 맥주를 마시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취기가 오르게 되면 일시적으로 몸에 체온이 내려가기 때문에 잠을 이루기 쉽지 않다.

실제로 맥주와 같은 음료는 이뇨작용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열대야 숙면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만약 맥주를 마실려면 샤워할때와 마찬가지로 잠들기 2~3시간전에 마셔서 소변을 배출한뒤에 잠자리에 드는것이 좋다.

열대야 어쩔수 없으니 열대야 숙면법을 통해서 꿀 잠자보도록 합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