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석유난로 작동원리 관리 및 운전방법

유용한정보/도움이되는정보

by totori 2020. 12. 28. 14:13

본문

석유난로 작동원리 , 관리 및 운전방법

 

1. 석유난로 작동원리

석유 중에서도 등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난로이며 대류와 복사열을 이용하여 실내 온도를 높이는 방식이다.

최근에 많이 사용하는 심지식 난로는 액체인 석유를 대형의 원통형 모양 심지로 빨아올려서 심지 상단 안쪽에 스프레더라 불리는 철제 캡의 조그만 여러 개의 불구멍으로 기화하여 연소한다.

연통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며 소형화 및 경량화가 가능하여 캠핑용품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석유탱크(연료) : 연료를 저장한느 통으로 심지가 통안의 석유에 닿아 있다.

심지 : 석유를 흡수하여 스프레더가 있는 곳까지 운반하여 기화시키는 역할

스프레더 : 아래쪽으로 부터 공기가 공급되고 기화된 연료와 혼합하여 연소시키는 역할

철제 연소통 : 열의 복사 및 대류를 쉽게 하도록 하는 역할

 

가정용이나 소규모 사무실뿐 아니라 캠핑용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것이 석유난로 이다. 

누유 및 배기가스 중독에 따른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가 필요하다. 

 

 

2. 석유난로 관리 및 운전방법

 

1. 반드시 백등유를 사용하고 엷은 황색으로 변색하거나 악취가 나는 등유는 사용하지 않는다.

2. 가연성, 인화성 물질이 없고 평평한 곳에 설치하여 사용해야 한다. 

3. 처음 급유나 심지의 교환으로 재급유를 할때 20분~30분 심지가 충분히 적셔질때까지 기다렸다가 사용한다.

4. 기름이 부족하면 반드시 불을 끄고 5분정도 시간이 경과한 후에 열이 식은 다음 연료 탱크에 연료를 보충한다.

5. 사용 중 1시간에 1회~2회 반드시 환기를 시킨다.(일산화탄소 중독 우려)

6. 심지 상단에 부착되어 있는 탄화물은 등유를 완전히 뽑아낸 후 심지에 불을 붙여 완전연소시켜야 한다. 

 

올바른 석유난로 사용으로 안전사고를 방지하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