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스폿라이트[Spotlight] 개인정보보호 안됨

IT/아이폰

by totori 2015. 6. 10. 10:06

본문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어처구니 없는 경우가 다 있네요.

연락처 검색이나 문자 메시지 보낼 때 등 ..

아이폰 스폿라이트를 많이 이용하는대요.

이 spotlight가 개인정보보호에 치명적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네요.

먼저 스폿라이트 실행은 아래 캡처 처럼

위로 쓸어 올리면 실행이 됩니다.

 

 

iPhone 검색 이라고 적힌 부분에

자신이 찾고자 하는걸 입력하는 찾아주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죠.

하지만…!!

 

 

"쓰" 라고 검색해보았습니다.

("다", "이", "가" 등 문자에 많이 사용하는 문구를 넣으셔도 됨)

메시지 부분에 친구와 개인적으로 나눈 문자가 한줄 표시되는군요 -_-;;;

 

 

하지만 메시지함에 가보면 그문자가 없다는거 -0-!!!!

분명 삭제를 눌러서 지웠는데 아이폰 어딘가 보관되고 있다는말..;;

아이폰 스폿라이트 개인정보보호 안됨..

 

 

 

스폿라이트에서 검색되지 않게 하는 방법은 있어요.

아이폰 설정 > 일반 > Spotlight 검색

 

 

여기에서 메시지 라고 된 부분의 체크를 해제 하시면 됩니다.

 

 

다시 한번 스폿라이트에 "쓰" 라고 검색해 보면 아무것도 나오지 않네요.

삭제가 된건 아니고 안보이는것일뿐…

언제든지 스폿라이트에 메시지 체크하면 보인다는사실..

남친이나 여친 뒷조사용으로 유용할 듯 싶긴합니다. ㅋㅋ

혹시나 아이폰 유저중에 다른 좋은 방법을 아시는분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