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버섯 보관 방법으로 신선하게

유용한정보/생활상식

by totori 2016. 8. 11. 11:26

본문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버섯 !

하지만 몇일만 지나면 곰팡이가 생기다보니 가급적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버섯 보관 방법만 제대로 알고 있다면 조금 더 오래 신선하게 보관할수 있습니다.


버섯을 신문지나 키친타월로 싼 후 보관하시거나 구매당시 비닐팩에 싸여 있는 경우 그대로 보관하시면 됩니다.

음식을 하고 난 뒤 남은 버섯은 빈 플라스틱 용기에 담고 랩으로 싸서 보관하면 됩니다.

버섯의 경우 냄새와 습기를 잘 빨아 들이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냉장보관시 습기와 냄새가 들어가지 않게 하는것이 포인트!!

간혹 버섯을 씻어서 보관하는 경우가 있는데 옳지 못한 방법입니다.

장기간 저장시에는 냉동실에 보관하는것이 좋아요.^^

버섯은 종류마다 각각 다른 성분을 가지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무기질과 단백질이 많고 수분함량이 많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팽이버섯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표고버섯은 불로장생의 명약이라 불리는 버섯으로 영양이 풍부하며 혈액순환을 돕는다고 동의보감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성질이 있어 심장병 환자나 고혈압 환자에게 좋고 면역 체계도 높여주어 감기와 같은 바이러스 질병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 칼슘흡수를 돕는 비타민D가 풍부하여 골다공증 예방에 좋고 단백질, 칼슘, 인, 철, 비타민B가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 에게 좋습니다.

느타리버섯은 90%이상 수분으로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으며 비타민B2, 비타민D, 니아신등이 풍부하여 피부염예방, 고혈압 예방, 동맥경화 예방등의 효과와 뼈와 이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팽이버섯은 각종 비타민, 아미노산이 등부하여 혈압조절에 좋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며 성인병이나 암예방에도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