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북대학교병원 모바일 접수 및 결재 구축

내가사는곳/내고장소식

by totori 2016. 8. 22. 09:07

본문

 

경북대학교병원에서 모바일로 접수, 결재 등 모바일 진료를 구축하였다고 합니다.

대학병원 가보신분은 알겠지만 접수하는대만 번호표 뽑고 한참을 기다려야 하고 진료가 끝난후에 결재에도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죠.

이런 불편을 없애고자 전국 최초로 모바일 진료 구축을 한것이죠.

정말 애 데리고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많았는데 정말 획기적이네요.

아주 아주 편리할것으로 보입니다.

경북대학교병원 앱을 다운받은 후 환자로 등록을 하면 접수 ~ 결재 까지 한번에 처리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 앱을 이용하면 손 쉽게 진료받는곳으로 갈수 있는데요.

근거리 무선 통신 시스템을 이용하여 병원 내에서 길 찾기도 도와준다고 합니다.

진료 순서와 절차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하니 정말 최고네요,.

스마트폰과 환자 진료기록을 DB화 해서 해야하는데 엄청난 돈이 들어갔을것 같네요.

대학병원의 경우 불친절, 복잡한 절차가 환자와 환자 가족들의 불만이 가장 많았지만

스마트 진료 구축으로 조금 해결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현재는 외래진료에 한해서만 서비스 되며 점차 입원환자 까지 이용할수 있게 확대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아직은 경대병원뿐이 되지 않지만.. 모든 대학병원으로 확산되어 모두가 해택을 누렸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