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탄냄비닦는법 식초이용하여 쉽게

유용한정보/도움이되는정보

by totori 2023. 7. 28. 12:04

본문

주말에 단호박 찌다가 깜빡했더니 어디선가 맛있는 냄새~

어느집에서 나는 냄새지~ 하던 순간 생각나는 가스레인지.. ㅎㅎㅎ

이 냄비는 막쓰는 냄비로 좋은 냄비는 아니지만 설겆이 할려면..ㅠ.ㅠ

걱정마세요~ 아주 간단히 탄냄비 닦는법이 있습니다. 

 

먼저 플라스틱소재로 된 국자등으로 긁어서 시커먼 부분을 때주세요~

대충 긁긴했는데도 아직까지 저 모양입니다.. ㅋㅋ

 

 

   

어느 집이나 모두 가지고 있는것 바로 '식초' 이걸 이용하면 아주 간단해요~

100% 발효식초 양조식초군요.. 이걸 찍고선 알았네요 ~ ㅎㅎ

 

   

식초를 사정없이 부어 주세요~

어느정도 부어야 하는지 정해진건 없어요~ 많이 타시면 많이 부으시면 되요 ㅎㅎ

 

   

그리고 탄 부분이 잠길때까지 물을 부어 주세요~

식초+물이 되는것이에요~

 

   

그 다음 쎈불로 끓여 주세요~~

 

   

식초+물을 섞어서 인지 금방 끓기 시작하네요~ 보글보글~~~

 

 

   

조금 더 지나니 엄청난 거품과 함께 끓어 오릅니다.

보이시죠? 아 이때 식초 냄새가 온집을 진동하므로 환풍기는 필수로 켜주세요 ^^;

이상태로 5분정도 끓여주신다음 불을 꺼주세요~

많이 탄 경우 10분정도 끓이시면 되요~

 

   

저 초록색 수세미~ 흔히 보시던 수세미 입니다.

퐁퐁을 살짝 묻혀서 스윽~

 

   

힘을 주지않고 슬쩍 문질럿을 뿐인데... 거짓말 처럼 탄것이 벗겨지는 광경 +_+

저 초록색 수세미의 경우 거칠어서 냄비가 상할수 있으니~ 극세사 수세미 등으로 하셔도 되요~

저 냄비는 거의 찌는 용도로 막쓰는거라서.. ㅎㅎ

 

 

   

탄것이 거의 다 없어진것 처럼 보이네요~ 이제 물로 씻을 일만 남았네요~~

 

   

물로 깨끗하게 헹궈내니.. 짜짠!~ 탄것이 말끔히 사라졌군요 ~ ㅎㅎ

저 냄비에 시커멓게 기스가 나있는건 원래 그런거에요~ 탄게 아니고 ㅋㅋㅋㅋㅋ

냄비를 오래 사용하다보니...

탄냄비닦는법 쉽죠? ^^ 너무 긁혀서 새거 사야겠어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