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두부굽기 소금 미리 뿌리면 더욱 맛있어요

유용한정보/도움이되는정보

by totori 2023. 8. 4. 10:11

본문

2TV 아침 소금의 재발견 2탄 두부굽기편~~!!

제가 좋아하는 음식중 하나인데요.

누구나 손쉽게 할수 있는요리입니다.

하지만 연한 두부를 뒤집을때 쉽게 부서지죠 ㅠ.ㅠ

정말 간단하고 좋은 방법이 있네요.

먼저 소금을 뿌리지 않고 두부를 구우면...

 

 

이렇게 뒤집을때 끊어지거나 부서지기 일수죠..

물론 뒤집게를 이용하면 부서지진 않을지도..

 

자~! 그럼 소금을 뿌린 두부를 구우면???

 

구을때 부터 탱탱함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뒤집을때도 전혀 부서지는일이 없네요.

 

조리한 두부 비교한번 해볼까요?

왼쪽이 소금을 뿌리기전, 오른쪽이 후~

자 어떠새요? ^^ ㅎㅎㅎ

 

 

두부에 소금을 뿌리면 삼투압현상으로 인해서 두부에 있는 물기가 빠져나와서 두부 조직이 견고해진다고 합니다.

두부구을땐 항상 소금 뿌리기 잊지마세요~

사랑받는 남편과 아내가 될수 있습니다 ^^v

두부굽기 참~ 쉽네욤 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