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나나에 검은반점 생기는 갈변현상 먹어도 될까?

유용한정보/생활상식

by totori 2023. 8. 3. 10:45

본문

바나나에 검은반점 생기는 갈변현상 먹어도 될까?

얼마전 티비를 보다가 새로운 사실을 알았어요.

 KBS 인터넷광장에 소개된 내용인데요~

바나나 갈변현상으로 인해서 검은반점이 생기는데 걱정말고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검은반점이 있는 바나나와 없는 바나나를 일본 대학 연구팀이 연구한 내용으로는 검은반점이 있는 바나나가 그렇지 않은 바나나에 비해 최대 8배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바나나의 갈변 현상은 자연적인 현상으로 이 현상이 나타난 바나나는 단맛이 강하고 부드럽습니다 .

그리고 변비에도 좋다고 하네요~ 하지만 너무 오래 나둬서 껍질 대부분이 까맣게 색이 변하고 짓무르면 썩기 시작하는것이니 그전에 먹어야 합니다. 

갈변현상 생길때가 가장맛있고 심해지면 상하거나 썩는중이니 먹지마세요. 

괜히 탈나면 안되잖아요 ^^v



 

아 .. 이제까지 반점 생기면 상한것 같아서 버리거나 반점이 생기기전에 먹어치웠는데...

이젠 적당히 생길때까지 나뒀다가 먹어야 겠습니다 ㅋㅋㅋ

 

마트에서 갈변현상 생기기 시작한 바나나 할인해서 싸게 팔던데 바로 먹을거면 사는것도 좋은방법일것 같네요 ㅎㅎ 시간을 두고 천천히 먹을거면 녹색을 많이 띠는 바나나를 사서 실온에 보관하면서 익으면 하나씩 먹는것도 좋구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