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소년증 발급 방법과 혜택

유용한정보/돈이되는정보

by totori 2015. 5. 8. 09:01

본문

 

청소년증에 대해서 알고 계셨나요?

대한민국의 모든 청소년들의 신분확인을 하여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것으로

만9세~18세이하 청소년들이 이 청소년증을 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청소년증 발급신청하는법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이 있는 주민센터로 본인이나 대리인이 가서 신청하면 되며

신청시 사진1매(신청인)가 있으면 되고

대리인이 신청할때에는 대리인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 재직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청소년증 신청 후 수령은 직접방문 하거나 등기로 받을수 있는대요~

등기로 수령하실경우 등기우편료는 본인이 부담해야 된다고 합니다.

신청후 몇일이 걸리는지 내용이 있었으면 참 ~ 좋았을건대..

그래도 발급절차를 실시간으로 조회 가능하다고 하니 답답하진 않겠네요 ^^ ㅎㅎㅎ

자~ 청소년증을 발급받은 청소년들은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Go~go!

청소년증 혜택 사항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전국 공통 사항으로

극장, 국악원, 국립공원, 고궁이나 왕릉에서 할인 및 무료입장 가능합니다.

국가나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기관이나 단체만 할인이 된다고 보시면 편하겠네요.

그리고 각 지역별로 할인율, 할인금액, 할인기관등의 세부 자료는

첨부파일을 열어보시면 상세히 표시되어 있습니다.

 

청소년증 사용설명서.pdf

 

특별시, 광역시, 도 까지 내용이 너무 많아서 다 가져오지 못했네요..^^;; 

 

청소년증을 분실했을 경우에는 재발급 신청 가능하며

재발급 할때에도 거주지가 아니라도

전국 주민센터 어디서든 신청이 가능하든 사실~! 알아두세요.

아직은 할인되는곳이 적네요..더 많은 혜택이 생겨나겠죠?

청소년도 제대로 혜택을 누릴수 있게 개선이 필요할것 같네요.

청소년분들 공감하시나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