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선글라스 고르는법 , 눈을 보호하자

유용한정보/생활상식

by totori 2021. 3. 15. 14:22

본문

 

■ 선글라스 고르는법 , 눈을 보호하자.

 

선글라스는 강한 햇볕으로 부터 우리의 눈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착용하며 패션의 아이콘 이기도 하다. 

골프, 등산등과 같은 야외 활동, 자외선이 강한날, 겨울철 스키탈때등 일상생활에서 많이 활용된다. 

태양에서 나오는 자외선(UV)은 눈을 손상시켜 시력을 상실 시킬 수 있다. 

자외선을 세부적으로 보면 UVA, UVB, UVC 3가지가 있다. 

UVC는 파장이 짧아 오존층에 완전 흡수되어 피부에 영향을 주지 못하지만, 

UVA, UVB는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다. 

UVA는 파장이 길고 피부의 진피까지 도달하여 중장기적 피부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비오는날, 흐린날, 실내, 겨울철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며 피부 노화를 주어 피부암을 유발 시키기도 한다. 

UVB는 파장이 짧고 에너지가 커서 일광화성, 표피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피부암과도 관련이 있다. 

 

 

ANSI 미국 국립표준협회에서 만든 자외선 보호 지침으로 보면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가볍게 착색된 렌즈로 매일 착용할 수 있는 화장용으로 UVA 20%, UVB 70%, 가시광성 60% 차단효과가 있다. 

어두운 렌즈는 대부분 야외 활동시 착용하는 범용으로 UVA 60%, UVB 95%, 가시광성 60~90% 차단효과가 있다. 

자외선 차단제가 들어간 매우 어두운 렌즈로 해변, 스키장등 아주 밝은 장소에서 사용하는 특수 목적용이 있다. 

UVA 60%, UVB 99%, 가시광선 97% 차단효과가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기본적인 선글라스는 대부분 범용에 속하게 된다. 

올바른 선글라스 고르는법 , 선글라스 마다 UVA, UVB, UVC의 수치가 조금씩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제대로 알고 구매하자. 최대한 차단효과가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태양에서 나오는 푸른빛이 노와, 황반변성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붉은색, 주황색이 들어간 렌즈는 이 빛으로 부터 눈을 더 잘 보호할 수 있따. 

어떤 종류의 선글라스를 구입할지 잘 모르는 경우, 안구 질환이 있는 경우는 안과 전문의와 상의하여 선글라스를 선택하도록 하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