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견례 장소 추천 어디로?

유용한정보/도움이되는정보

by totori 2016. 7. 22. 15:01

본문

남자와 여자가 만나 결혼을 하기 위해서는 두 집안 어른들이 만나는 상견례를 해야합니다.

아무래도 자리가 불편하고 어색하기 마련이죠.

상견례는 양가 가족의 첫만남과 신랑,신부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자리이기 때문에 어색하지만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끝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좋은분위기로 대화시 조금이나마 편안할수 있는 상견례 장소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보통 상견례 장소는 신랑측 가족이 정하지만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신부측에서 정하기도 합니다.

장소 선정시 두 집안 모두 만족할 만한 장소를 정해야 하며 음식과 비용도 양가 환경과 형편에 맞추는것이 예의입니다.

상견례 3~4주전에 장소와 날짜에 대한 조율을 해야 하며 2주전에는 확정을 지어야 합니다.

 

상견례 장소 비용은 장소를 준비한 쪽에서 내는 것이 예의 이며 비용지불시 상견례 자리가 끝나기 10분~15분전쯤 조용히 빠져나와서 티나지 않게 지불해야합니다.  하지만 장소 비용이 너무 많은경우 준비한 측에서 내더라도 상대방측이 부담스러워하거나 불편할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장소 정하기 참 쉽지 않아 신랑,신부들 고민이 많쵸.

주변지인이나 인터넷을 통해서 상견례 장소 추천 많이 받으실겁니다.

물론 분위기와 장소가 중요하겠지만 양가 부모님이 좋아하는 음식 종류를 알아보고 이동시 불편함이 없는 중간쯤 위치한 음식점을 장소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음식점 선택시 코스 요리가 나오는 음식점을 선택하시면 어색한 분위기에 도움이 되며 독립된 장소가 다른사람의 방해를 받지 않아 좋습니다.

 

한식, 일식, 중식, 양식 중 택일 하셔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예약시 사전에 방문해서 장소와 분위기 그리고 음식도 미리 시식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오랜시간 따로 살아온 만큼 서로가 다르다는것을 인정하고 서로서로 노력하시면 행복한 결혼생활이 될겁니다.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 신랑님 축하드려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